

챌린저 세일즈: 영업(판매) 고수들이 기회를 잡는 방법
#세일즈트렌드 #세일즈교육 #영업교육
더 이상 말빨 좋은 세일즈는 통하지 않잖아요.
고객은 이미 정보에 익숙하고, 비교에 능숙하고,
무조건 설득하려는 시도에 오히려 피로감을 많이 느껴요.
그래서 이제는 ‘말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고객의 생각을 새롭게 열어주는 사람이 성과를 냅니다.
이때 필요한 역량이 바로 챌린저 세일즈(Challenger Sales)입니다.
00:00:20 – 세일즈가 힘든 진짜 이유
“시간과 에너지를 쏟았는데 거절당할 때.”
이때 중요한 건 ‘어떻게 접근했는가?’ ‘어떤 질문을 던졌는가?’
00:01:09 – 챌린저 세일즈의 핵심 원리
말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고객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사람이 성과를 낸다.
챌린저 세일즈의 본질과 적용 관점 소개.
00:01:27 – ① 고객의 자유를 존중하기
거절의 절반은 제품이 아니라 접근 방식 때문이다.
자율성 기반의 퍼미션 마케팅과 존중형 질문 화법.
00:03:00 – ② 모든 고객에게 애쓰지 않기
한 고객에게 쏟은 시간이 다른 고객을 잃는 기회비용이 된다.
살 고객 vs 안 살 고객 구분, 집중의 전략.
00:04:35 – ③ 선택과 집중의 기술
많이 판다고 잘하는 게 아니다.
고객의 완곡한 거절을 읽고 ‘통찰(Insight)’로 리드하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실증적 결과 포함.
00:07:08 – ④ 비즈니스 태도의 경계선 지키기
친근함과 사생활 침해의 경계를 구분하라.
MZ세대 고객은 ‘기억’보다 ‘존중’을 원한다.
Teach–Tailor–Take Control로 정리되는 챌린저 세일즈의 3원칙
늘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박원영 강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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