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 잘 하는 사람, 절대 그냥 말하지 않습니다 – 다크 심리학

7 Views· 15 Oct 2025
글로벌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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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심리 #세일즈 #설득의기술
요즘 고객은 쉽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설명만 잘해서는 마음을 열지 않죠. 그래서 세일즈 현장에서는 이제 ‘말의 구조’가 중요해졌습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크 심리학’ 말하기 기법은, 단 한마디로 고객의 관심을 끌고, 신뢰를 유도하며, 결정까지 이끄는 심리 언어 전략입니다. 이 글에서는 실제 상담과 세일즈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7가지 설득 언어 구조와 그 심리 원리를 알려드립니다.

00:00:29|집중 유도 스킬 사례 ("이건 처음 들으실 수 있을 텐데요…")
00:00:55|'다크 심리학' 용어의 진짜 의미
00:02:55|사례1 – 자율성+공감형 언어 ("지금 결정 안 하셔도 괜찮습니다")
00:03:21|이론 – 더블 바인드(Double Bind)의 설득 구조
00:03:37|사례2 – 신뢰 언어 ("정확한 정보 드리려고 확인해봤어요")
00:04:06|사례3 – 진정성 언어 ("솔직히 말씀드리면요~")
00:04:42|사례4 – 감정 수용형 언어 ("그 마음 이해합니다")
00:05:17|사례5 – 숙고형 언어 ("이건 제가 한참 고민하다가…")
00:05:51|사례6 – 감정 트리거형 언어 ("저도 옛날 생각 났어요")
00:06:21|사례7 – 정보 강조형 언어 ("이건 말씀 안 드리려고 했는데요")
00:07:15|심리 설계 언어의 공통점


늘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박원영 강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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