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책할 때 어떻게 해아할까? 직장인 상황별 대화법. 팀장 리더십. [슬기로운 직장생활]
0
0
0 Views·
29 Aug 2025
#의사소통 #직장커뮤니케이션 #팀장리더십 #피드백의기술 #직장인대화법
보다 건강하고 매력적인 삶을 위한 "관계"와"말"을 연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수정입니다.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은 혼자만 잘해서는 성과를 내기도 어렵고,
개인적인 성취를 달성하기도 어렵습니다.
직장은 다양한 수직적, 수평적 관계가 혼합된 다층 다각화된 조직이기 때문이죠.
또한, 업계와 업종을 불문하고 기본적으로 팀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조직적 특성이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없이는 일을 진행할 수 없기도 합니다.
따라서 조직 내의 커뮤니케이션이나 구성원들의 조직생활 능력은 그 조직의 능률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죠.
지난시간에 이어 이번에도 직장내 의사소통에 있어 위기 갈등의 상황 중 하나인 부정적 대화, 질책, 지적 등을 해야만 할 때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지...
이번에는 관리자, 팀장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영상을 담아봤습니다.
#질책 #지적 #소통 #대화법 #직장인
Show less
0 Comments
sort Sort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