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적인 CS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 는 무엇일까? 기본자세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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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Oct 2025
#서비스자세 #손님온다 #CS마인드
안녕하세요. 박강사입니다.
성공적인 CS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 어떻게 해야 할까?
손님이 줄지어 오는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점검사항 3가지를 살펴볼게요.
우리 선생님들은
첫 번째, 얼마나 고객을 세분화해서 관리 하시고 계획하시나요.
고객이 이용 전, 이용 중, 이용 후에도 편리하고 쉽게 이용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혜택을 차별화 하셨나요?
또 그 모든 고객이 누려야 할 기본서비스인 친절한 응대가 될 준비 되셨나요?
두 번째, 물흐르듯 끊김 없이 연결된 서비스를 제공하시나요?
선생님들의 업무의 구분 또는 미숙지 때문에 고객이 기다리거나
다시 컨텍해야하는 불편함을 우리 스스로 제공하고 있지 않아나요?
더욱 연결된 서비스를 위해 얼마나 개선되 시스템을 확보하고 계신가요?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경험과 기억으로 고객이나 상황을 단정짓고 응대하진 않으셨나요?
01:02 고객의 정의
01:22 잠재고객 관리
02:18 고객의 구분에 따른 차별화 서비스
03:38 고객 서비스 업무의 구분
04:56 단정 짓지 않고 문제 바라보기
06:57 손님이 줄지어 오개하는 서비스 점검사항
여러분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WYP교육컨설팅 박원영 강사 드림
박강사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wyp_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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