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영 영업, 고객과의 터치 포인트를 점검하라!

0 Views· 12 Nov 2025
글로벌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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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디지털영업 #인바운드마케팅

오프라인으로 영업을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온라인으로 고객에게 접근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이 지체없이 부담없이 우리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상황이 어려워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 고객과의 접점(Touch Point)를 확보하고, 그들이 편한 시간에 연락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고, 온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다가서야 합니다. 코로나 시대에도 영업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1. 나의 컨택 포인트를 점검하라.
- 채널톡/카카오톡채널을 운영하는가?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DM으로 유입되는가?
- 블로그(브런치)를 통해서 유입되는가?
- 휴대폰 번호를 공개하기를 꺼리는가?

2. 영업 시간을 점검하라.
- AS-IS : 오전 9시 ~ 오후 6시 (?)
- T0-BE : 24/7
- 고객의 구매는 밤낮이 없다.
- 대표전화는 물론 콜센터, A/S센터

3. 당장 온라인 채널을 개설하라.
- 홈페이지
- 블로그 (브런치, 네이버 블로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4.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행하라.
- 재밌거나, 유익하거나, 감동적인 콘텐츠
- 은근히 드러나도록 간접적으로
-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 스티비, 메일침프, 겟리스폰스…

5. 웨비나를 개최하라.
- 데모 시연
- BMT, POC
- 유저 교육
- 산업 동향
- Zoom, Cisco WebEx, YouTube Live
- 이벤터스 (event-us.kr)

* 더 많은 정보는...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http://startupsales.co.kr/
* 글/영상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소장, 베스트셀러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의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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