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 next

제미나이 3.0이 뒤집은 AI 판도…증시도 급변 [경제콘서트] / KBS 2025.11.25.

0 Views· 26 Nov 2025
글로벌비전
글로벌비전
5 subscribers
1
In

'박대기의 핫클립'입니다. 배우 송강호가 라면을 먹는 영화의 한 장면인데요.

구글의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3'에게 증명사진으로 만들어달라고 했습니다.

진짜 증명사진 같죠? "사진관 갈 필요가 없어졌다"는 말까지 나오는데요.

챗GPT에 뒤쳐졌다는 평을 듣던 제미나이가 지난 18일 3.0 버전을 내놓으면서, 금융시장까지 흔들고 있습니다.

[올데이 프로젝트 : "프리젠테이션 기가 막히게 준비했으니까 집중하고 봐주세요.우리의 의사 소통과 신뢰. 사실 제미나이의 도움을 받긴 했는데."]

직장에서 AI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발표 자료를 만드는 건 기본 중에 기본이 됐죠?

제미나이는 특히 관공서에서 쓰는 '아래아 한글' 문서까지 읽어내기 때문에 반응이 뜨겁습니다.

[구글 광고영상 : "이 그림 속 사람들이 무용총을 랩으로 설명하는 영상 만들어줘. (고구려 무용총! 디스커버드 인 메이 나인티 써티파이브...)"]

사진을 제미나이에 입력하면 이렇게 춤추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올해 수능이 참 어려웠다죠, 개발자 사이트 '기트허브'에 한 이용자가 올린 결과를 보면 제미나이는 수능 450점 만점에 440점으로 챗GPT보다 5점 앞서는 걸로 나왔습니다.

IT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 샘 올트먼 대표는 경쟁작 제미나이 때문에 일시적인 경제적 역풍이 우려된다고 말했습니다.

당분간 분위기가 좋지 않을 거라고도 했다는데요.

[젠슨 황/엔비디아 CEO/지난달 : "당신(한국인)들이 오늘의 엔비디아를 만들었어요. 정말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PC방을 사랑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러브샷을 하고 돌아간 반도체 회사 엔비디아의 젠슨 황에게는 유쾌하지 않은 소식입니다.

구글 제미나이는 엔비디아의 GPU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체 개발한 AI칩을 사용해 인공지능을 개발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뉴욕 증시에서 구글이 6.3%, 칩을 공동 설계한 브로드컴은 11% 급등했는데요.

AI 거품론 우려에도 불구하고 금리 인하 기대감이 가세하면서 나스닥도 2.7% 올랐습니다.

새 버전으로 한껏 상승한 구글 제미나이에 다른 AI 개발사들은 바짝 긴장하고 있는데요.

유튜브부터 검색 엔진까지 전 세계 정보를 섭렵한 구글이 인공지능까지 장악한다면 승자 독식 우려가 커질 수밖에 없겠죠.

한국형 토종 AI 개발은 언제쯤 제대로 된 성과를 내놓을지 궁금해집니다.

'박대기의 핫클립'이었습니다.

영상편집:나주희/자료조사:김지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8416691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제미나이 #AI #구글 #인공지능 #엔비디아 #GPU #제미나이3.0 #나스닥

Show less

 0 Comments sort   Sort By


Up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