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주영업, 솔루션으로 승리하라 "성공하는 콜드콜의 5가지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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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Nov 2025
콜드콜은 신규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스킬 중 하나이며
이를 잘 활용한다면 큰 성과를가져올 수 있는 영업 방법입니다.
콜드콜을 잘하기 위한 다섯 가지 원칙을 제시하는데,
이를 통해 영업 조직의 문화를 개선하고
신규고객을 증대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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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콜이란 고객이 될 만한 컨텍에게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연락하는 것을 말한다.
새로운 잠재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것이며
즉시 이행하기 쉬운 영업 활동 중에 하나다.
대부분 사람들은 콜드콜을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며 끊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아웃바운드 마케팅보다는
인바운드 마케팅이 주목을 받으며
콜드콜에 대한 가치가 상대적으로 떨어졌다.
또한 미팅으로의 전환율도 극히 낮아
그 효율성에 많은 의문을 제기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재 고객에게 적절한 질문을 던져
어느 정도의 피드백을 받는 것이 유효하다면
여전히 필요한 리드 발견 방법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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