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가격 세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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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Nov 2025
#가격결정 #가격전략 #가격정책
사람들에겐 오랜 습관이 있습니다. 가격을 정할 때, 무의식적으로 그냥 하나의 가격으로 확정짓는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럴 경우, 그 가격에 매칭이 되지 않는 고객군은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샤넬 정도 되는 명품이야, 그렇게 해도 워낙 찾는 사람이 많아서 괜찮겠습니다만, 그 정도 급이 안된다면 최대한 많은 고객군을 끌어안아야 할 것입니다. 특히 스타트업 등 초기 시장에 진입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더욱 그렇습니다. 어느 가격대에서 터질 지 모르기 때문이죠. 우리가 먼저 선을 긋고, 가능성을 닫을 필요는 없다는 얘깁니다.
Good-Better-Best 로 가격을 세팅해 보세요. 저가, 고가 고객을 모두 유인시킬 수 있고, 골디락스 효과로 인해 가운데 가격으로 의도적으로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런 가격 세팅 과정을 통해서,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좀 더 세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가격을 차등화하려면 고객에게 줄 혜택과 서비스 혹은 기능을 깊에 생각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아마 이 과정을 통해서 엄청난 브레인 스토밍을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글/영상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대표컨설턴트
http://startupsal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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