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일즈 담당자... 어떤 사람을 뽑아야 할까요?
0
0
5 Views·
12 Nov 2025
#세일즈 #영업직 #인터뷰
이 글은 세일즈 담당자 채용 시 피해야 할 8가지 유형에 대한 내용입니다.
피해야 할 세일즈 담당자 유형 8가지:
1. 공감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 -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컴플레인이나 불만 상황에서 법적 근거만 내세우는 사람
2. 책임감이 부족한 사람 - "제 잘못이 아닙니다", "제 담당이 아닙니다"라고 말하는 사람. 영업은 회사를 대표하므로 남의 잘못도 자신의 책임으로 받아들여야 함
3. 부정적인 사람 -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결방안을 모색하려 하지 않고 외부 변수 탓만 하는 사람
4.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 - 시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기존 방식만 고집하는 사람
5. 성실하지 않은 사람
6. 말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 - 고객이 80% 말하게 하고 자신은 20%만 해야 하는데, 일방적으로 제품 설명만 늘어놓는 사람
7. 정직하지 않은 사람
8. 거절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 - B2B에서는 100명 중 1명 정도만 성사되므로, 거절에 쉽게 좌절하는 사람은 부적합
ChatGPT를 활용한 면접 질문 예시도 제시:
- 공감 능력: "고객 불만 대처 경험이 있나요?"
- 변화 적응력: "세일즈 전략 변화에 어떻게 대응했나요?"
- 경청 능력: "고객과의 대화 비율을 어떻게 유지하나요?"
Show less
0 Comments
sort Sort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