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메이킹 교육] 상황별 고객응대 기법 – 표정관리 이렇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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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Oct 2025
					
										                    
                    #이미지메이킹 #CS교육 #서비스교육  
 
상황별 고객응대 기법 – 표정관리  
웃으면 독이 되는 상황 이럴 때 웃지 마세요! 
웃는 표정이 소통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표정도 상황에 맞게 표현이 되어하는데 
오히려 나의 웃는 표정이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기도 하고 
또 의도와 다르게 잘못된 메시지로 전달될 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 시간은 웃으면 독이 되는 상황을 정리했습니다. 
 
00:44 고객응대 표정관리가 필요한 이유 
01:41 고객이 불만을 제기할 때 
02:38 무례한 고객의 행동에 대응을 할 때 
05:22 판매(가격 안내)하거나 협상을 해야 할 때 
07:41 안전 또는 위급한 문제 상황일 때 
08:48 평소 표정 관리 - 웃어야 하는 이유 
  
여기서 잠깐, 박강사 저작물을 꼭 지켜주세요❗ 
 
(1) 영상 다운로드 후 영상 게시 및 교육 사용 안돼요 안돼👋 
      (영상 재편집 및 부분 삭제 활용 포함) 
(2) 직원 교육에 사용을 원하신다면 유튜브를 통해    
      재생 해 주시거나 링크 공유를 부탁드려요🙂 
(3) 링크 공유 마구마구 해주심 박강사는 신나요😍 
      영상 내용 정리 후 타 사이트 게시는 더 감사하죠🥰 
      단, 출처와 링크 함께 하는 거 잊지마세용👌 
 
여러분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박원영 강사 드림 
 
박강사 인스타 : https://instagram.com/wyp_edu?utm_m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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