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화 영업 잘 하기 위한 3단계 #콜영업 #영업 #고객관리
콜영업, 어렵지만 포기할 수 없죠.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3단계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1️⃣ 스크립트를 고객 맞춤화하기
고객의 특성에 따라 멘트를 준비하세요.
신규 고객: ‘안녕하세요, 가입 축하드립니다. 저는 전담 컨설턴트 홍길동입니다.’
기존 고객: ‘1년째 이용 중이시네요. 특별 혜택을 안내드리려고 연락드렸습니다.’
2️⃣ 목소리 톤과 속도 조절하기
속도: 분당 130\~150단어.
톤: 밝고 차분한 톤으로 신뢰감을 줍니다.
예: ‘고객님의 가입 상품에 대한 안내입니다.’
3️⃣ 거절 시 다음 약속 제안하기
고객: ‘통화 어려워요.’
응대: ‘그럼 고객님, 바쁘신 것 같아 다음에 더 편하신 시간에 짧게 안내드려도 될까요? 원하시는 시간대 알려주시면 맞춰서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거절을 사전에 대비하고 다음 대화를 이어갈 여지를 남기며 관계를 유지합니다.
콜영업은 간단하지 않지만, 준비와 태도를 바꾸면 결과가 달라집니다.
✔고객관리를 잘 하고 싶다면
✔고객을 내편으로 만들고 싶다면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원하신다면
✔서비스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영업/세일즈 높은 성과를 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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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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