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교육, 영업멘트] 판매 잘 하는법 '퍼널 세일즈 전략' 매장 서비스 스킬 중심으로

1 :조회수· 15 Oct 2025
글로벌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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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세일즈 #판매기법 #서비스교육

분명 설명했는데 왜 고객은 구매하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성공적인 성과를 위해 퍼널 세일즈 전략을 제안합니다

00:55 퍼널 세일즈 개념
- 퍼널(Funnel)의 정의: 깔때기 구조와 세일즈 과정 비교
- 고객 구매 여정의 단계별 관리 필요성

01:50 구매 여정 단계와 AIDA 이론
- 4가지 단계: 인지, 흥미, 고민, 결정
- 카페 방문 사례로 구매 여정 설명

02:42 인지 단계 (Awareness)
- 고객이 처음 우리를 인식하는 순간의 중요성
- 긍정적인 첫인상과 신뢰 형성 방법
- 예시: 따뜻한 인사 및 상황에 맞는 정보 제공

05:00 흥미 단계 (Interest)
- 고객 흥미의 신호 파악과 반응 방법
- 고객의 니즈에 맞는 질문과 정보 제공
- 예시: 제품 특징, 고객 질문 대응, 선호도 질문

06:53 고민 단계 (Decision)
- 고객의 고민과 의구심 해결 방법
- 작은 결정 유도 및 추가 설명 제공
- 예시: 고객 부담 줄이기, 제품 비교 자료 활용

10:11 결정 단계 (Action)
- 구매 확신 심어주기 및 긍정적인 마무리
- 구매 후 프로세스 안내와 만족감 강화
- 예시: 클로징 멘트, 구매 후 지원 약속

12:22 퍼널 세일즈의 단계별 효과와 중요성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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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박원영 강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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