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 next

세일즈교육_매출을 높이는 매장 대화법

2 Views· 15 Oct 2025
글로벌비전
글로벌비전
5 subscribers
1
In

매출을 좌우하는 것은 고객이 아닌 판매원이다.
판매원의 서비스이 중요성과 세일즈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우수한 서비스인의 특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매장 대화법 책中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장을 들어설 때 우수하고 저렴한 상품을 기대한다. 하지만 정작 그들의 구매욕을 실현시키고 더 큰 구매로 연결되도록 만드는 것은 바로 제품이 아닌 판매원의 서비스다. 즉 직원의 서비스가 매장의 매출로 직결된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팬매원들은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난다. 자기 자신을 판다는 생각을 가지고 ‘물건을 파는 것’에서 ‘고객이 물건을 사도록 이끄는 것’의 사고과 행동의 전환이 필요하다.

수한 판매사원은 매의눈으로 고객이 들어오는 순간 응대에 앞어 고객의 요구와 문제부터 탐색한다. 판매원과 고객이 소통이 시작되면 설명을 많이 하기보다 적극적인 추천과 체험을 유도하며 구매욕을 자극시킬 정도로만 간경하게 상품을 소개한다. 고객의 의문이나 문제점이 에대한 이견을 처리하고 능동적인 거래를 성사시킨다.
이런 판매 과정은 간단히 3단계로 구분됩니다. 탐색하고 - 체험하고 - 거래하라.

Show less

 0 Comments sort   Sort By


Up next